HOME

데일리모어 with ABLY

안녕하세요! 에이블리 플레이북 에디터입니다
여러분들은 언제 가장 큰 기쁨을 느끼시나요? 저는 에이블리 입점 마켓의 매출이 성장할 때 정말 큰 기쁨을 느끼는데요! 아마 같은 마음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이런 마음을 같이 나누고자 3개월 간 거의 100배 가까운 매출 성장을 이뤄낸, 놀라운 마켓의 스토리로 찾아왔습니다 다음엔 내 쇼핑몰이 올라오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운영 노하우를 같이 살펴 보실까요?
"이벤트?하면 데일리모어!"가 떠오를 수 있도록 에이블리를 위해 태어난 브랜드 '데일리모어'
우선, 520만 에이블리 유저에게 [데일리모어] 소개를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데일리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드리는 데일리모어입니다. 데일리모어는 코디가 어렵지 않은 원피스와 투피스 위주의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용돈 받는 학생부터 직장인 분들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특별한 일상을 만드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브랜드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일상의 이벤트?하면 데일리모어!가 바로 떠오르면 좋을 것 같아요! 데일리모어의 옷만으로도 특별한 날 옷 걱정 없이 화려한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에이블리 입점은 어떻게 결심하게 되었는지?
에이블리에서 꽤 잘되는 마켓을 직접 운영했었어요. 마켓을 운영해보신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혼자 마켓을 운영하는건 정말 쉽지 않은 일입니다. 고민 끝에 혼자는 안되겠다 싶어서 한 차례 마켓을 정리했었어요. 그러던 중 지금의 사장님을 만나서 새롭게 시작해보자 결심하게 되었죠! 에이블리에서 성공 경험이 있어서 고민 없이 에이블리 입점을 우선적으로 생각했어요 "에이블리를 위해 태어났다"라는 표현이 맞을까요
너무 감사한 표현이지만, 더 큰 성장을 위해선 여러 판매 채널을 두는 편이 좋지 않은가요?
우선 한 채널에서 성공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부족한 인력과 시간이기 때문에 최대한 한 쪽에 집중해서 성장을 끌어내야 하거든요,
마켓 순위가 오르고 매출도 일정 수준 달성하면 다른 채널에 힘을 쏟을 여유가 생기지 않을까요?
에이블리 내 매출을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것 같은데, 공개 가능하실까요?
집중해서 에이블리에 애정을 쏟은 만큼 성장했다는 정도만 말씀드릴게요 (실제 7월 100만원 미만이던 매출은 10월 마감 기준으로 약 97배 성장 )
엄청난 성장인데, 특별한 방법이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로 에이블리 광고를 엄청 기다렸었어요. 처음 입점할 땐 광고가 없어서 저희를 알릴 기회가 적었거든요. 그래서 광고 서비스가 오픈된다는 소식을 듣고 무조건 해야겠다 결심했었죠!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획전 기회를 잡는 것도 좋지만, 마냥 기다릴 수는 없으니까요
7월이면 에이블리 광고가 막 오픈한 시기인데, 어떻게 확신하고 투자했는지?
성격이 한 몫 한 것 같아요, 노출만 되면 판매는 문제 없다고 생각했어요. 일단 에이블리는 확실한 고객수를 가진 플랫폼이니까 노출은 확실하잖아요? 오히려 막 오픈한 시기라 모두가 망설일 것 같으니까 서둘러서 해보자 판단한 것 같아요.
처음 광고를 운영하면 당황스럽기 마련인데, 운영 초기에 가장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
확신은 있었지만, 저희 역시 에이블리 광고는 처음이니까 아무것도 몰랐죠. 일단 가이드를 살펴보면서 이것저것 테스트를 해봤어요. 우선 해보는게 중요하니까요! 다행히 자동최적화가 있어서 수월했던 것 같아요. 데일리모어는 직접만들기 전략(리타게팅, 인구통계, 관심사 타게팅) 보다 자동최적화가 ROAS 결과가 더 좋더라구요 * 캠페인 운영 전략은 2021년 10월부터 AI 자동최적화와 인구통계학적 타게팅으로 명칭 및 운영 방식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별도로 광고를 운영하는 채널이 있는지? 에이블리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지금은 에이블리에서만 광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다른 플랫폼에서 운영해본 경험이 있는데 썩 긍정적인 경험은 아니었어요. 한 군데에서는 광고소개서와 실제 운영 방식이 달라서 환불을 받았던 경험이 있었고, 다른 한 군데에서는 불확실한 구좌에 200만원씩 쓰고 운에 맡겨야 할 때도 있었어요.
반면에 에이블리 광고는 처음에 큰 금액이 들지도 않고, SNS 광고처럼 상품을 자유롭게 켜고 끄는게 가능하니까 광고비 지출이 크지 않더라구요. 무엇보다 운영이 쉬운게 큰 장점이었어요
광고 성과가 가장 뛰어난 제품은 무엇인지? 왜 잘 팔리고 있다고 생각하나요?
크롭 자켓과 니트가 잘 나가고 있어요!
(데일리모어 베스트 상품 벨트 점프수트(좌측)과 체크 크롭 자켓 스커트 투피스(우측))
특별한 노하우가 있는지? 영업 비밀을 시원하게 공개해주신다면?
아! 데일리모어 매출 떨어지는거 아닐까요? (웃음) 일단 저의 경우엔 에이블리 인기검색어와 랭킹을 하루에도 몇 번씩 살펴보는 편이에요! 인스타그램으로 트렌드 많이 살펴보잖아요? 그런 것처럼 에이블리를 들락날락(?)해요 "요즘은 이런 제품, 이런 컬러에 관심이 많구나" 생각하면서, 데일리모어 컨셉에 맞는 상품들을 구상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이미지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어요. 우선, 썸네일은 GIF를 활용하되 첫 번째 이미지는 고객들 눈에 띄는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데일리모어는 다른 마켓과 달리 모델 착샷이 없어요! 고객분들께 저희가 어떤 제품을 판매 중인지 올바른 정보를 드리고 싶어서 선택한 운영 전략인데요, 투피스나 자켓 같은 제품이 많다 보니까 고객분들께서 판매 상품을 많이 헷갈려하시더라구요.
혼란을 줄여드리기 위해, 상세페이지 최상단에는 상품세트구성을 꼭 명시해두고 있습니다.
(데일리모어 상품 상세페이지 최상단에 안내된 상품세트 구성(좌측)과 에이블리 인기검색어(우측))
광고 운영 팁을 얻는 곳이 있을까요?
별도로 없어요! 에이블리 앱만 몇 번씩 살펴봐도 충분히 공부가 되는 편입니다.
광고 소재(썸네일) 촬영 할 때 특별하게 신경 쓰는 부분이 있다면?
일단! 구도는 제 경험과 노하우에 따라서 마음대로 정합니다 구도보다 조명이나 빛이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색이 왜곡되면 아무리 예쁜 제품도 사진 속에 담아내기 어렵거든요. 배경은 인스타그램이나 다른 마켓들을 면밀하게 살펴보면서 유행하는 오브제들을 적극 활용합니다!
(데일리모어의 다양한 제품 소재 이미지)
에이블리 광고만의 장점이 있다면?
에이블리 광고는 노출되는 구좌 수에 제한이 없는게 가장 큰 장점이에요. 원하는 만큼 고객에게 노출할 수 있는 방법이 있거든요. 노출 횟수를 제한 없음으로 설정한다 하더라도 일 예산을 설정하면 합리적으로 비용을 쓸 수 있어요! 아무래도 저희 제품을 좋아할만한 고객들에게 딱 맞춰 계속해서 노출이 되니까, 매출 성장을 빠르게 가져간 것 같아요
반대로 꼭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이 있다면?
아직은 잘 모르겠어요. 3개월? 정도 되었으니까 더 써보고 말씀드려도 될까요?
아! 꼭 말하고 싶은 점은, 다양한 광고를 해보고 싶어요. 지금도 좋지만 검색 광고 같은 것도 생기면 더 많은 고객분들께 저희를 알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광고 운영을 고민하는 마켓 담당자분들께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일단 해보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망설이는 이유를 잘 알지만, 해봐야 그것도 해결이 되거든요 소액이라도 꾸준하게 해보시면 광고 성과를 체감하실 수 있으실 것 같아요! 시작이 없으면 매출 성장도 없다는 마음으로 모두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플레이북 에디터는 에이블리 광고를 운영 중인 광고주님들을 대상으로 인터뷰와 이벤트를 다양하게 진행할 예정입니다 남다른 애정과 열정으로 에이블리 광고를 운영 중이시라면 아래 통해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