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예산 균등 배분 제대로 이해하기

1. 예산 균등 배분이란?

예산 균등 배분은 하루 최대 예산 설정 시 예산의 조기 소진을 지연시켜주는 기능입니다.
하루 최대 예산 설정 시 00시부터 적합한 고객에게 광고 노출이 시작되기 때문에, 예산이 새벽에도 소진될 수 있는데, 예산 균등 배분 기능을 사용하면 ‘설정한 예산’을 기준으로 조기 소진을 최대한 지연시켜줍니다.
과거 트래픽을 기준으로 광고 노출을 자동으로 조정하지만, 늦은 시간까지 노출을 보장하지 않으며, 실시간 트래픽 상황에 따라 예산 소진 시점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예산 균등 배분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1) 예산 대비 너무 많은 상품을 포함한 경우
캠페인 예산 대비 등록된 상품이 많은 경우 상품별로 발생한 노출로 인해 예산이 조기 소진될 수 있습니다.
2) 고객 반응이 좋은 상품이 포함된 경우
‘광고하기 좋은 상품’ 등 고객 반응이 좋은 상품이 포함된 경우, 광고 지면에 우선적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균등 배분을 적용하더라도 조기 소진될 수 있습니다. 특히 클릭, 구매전환 등 캠페인 효율이 높은 경우 상대적으로 우선 노출되기 때문에 소진이 빨라질 수 있습니다.
3) 너무 늦은 시간 광고를 시작하는 경우
하루 최대 예산이 리셋되는 00시에 가까운 시간부터 광고를 시작하는 경우, 00시까지 목표한 예산을 채울 수 있도록 노출을 높이기 때문에 조기 소진될 수 있습니다.
예시) 22시부터 광고를 시작하고, 하루 최대 예산이 3만원인 경우 2시간 동안 3만원에 도달하는 목표로 광고가 운영되므로 소진이 빨라집니다.
4) 에이블리 유저 트래픽이 급격히 높아지는 경우
에이블리 앱 내 정기 프로모션 등 특정 이벤트에 의해 단기간에 자체 트래픽이 높아지는 경우 광고 노출이 높아지면서 빠르게 소진될 수 있고, 시즌/날씨 등에 따라 관심도가 급상승하는 특정 카테고리의 상품인 경우에도 빠르게 소진될 수 있습니다.

3. 예산 균등 배분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

예산 균등 배분 기능을 사용하더라도, 다양한 요인으로 예산 조기 소진은 발생할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조기 소진을 최대한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1) 상품 대비 충분한 예산 설정
상품별로 충분한 노출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캠페인 예산을 점검해보세요.
캠페인 하루 예산은 상품당 최소 5,000 ~ 10,000원을 권장합니다.
2) 캠페인 분리하기
캠페인 내 예산 소진이 집중되는 고객 반응이 좋은 상품이 있는 경우,
해당 상품만 따로 분리하여 별도의 캠페인으로 운영해보세요.
3) 광고 시작 시간 체크하기
하루 예산이 소진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확보해주세요.
에이블리 앱 트래픽이 높은 21시 이후 광고를 시작하거나 비즈머니를 충전하는 경우도, 빠르게 소진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