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상품 뿐만 아니라, 광고 예산도 꼭 체크해야 할 관리 포인트입니다!
“내 광고 예산은 적정한 금액일까?”
“다른 마켓은 하루에 얼마나 쓰고 있을까?”
대부분의 마켓에서 궁금해 하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광고 예산과 관련된 점검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캠페인 예산 설정 시 유의할 사항
상품별로 광고 성과를 판단할 때, 최소 200 클릭은 받아본 이후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를 집행하고, 클릭률과 전환율을 통해 광고 성과를 판단할 수 있는데,
짧은 기간 동안 방문 고객이 충분하지 않는 상태에서 판단하면 정확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루 최대 예산은 1만원인데, 등록된 상품은 10개 이상인 경우도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에 노출이 분산 되어, 클릭수가 100개도 되지 않는 상황에서,
광고 성과를 판단하는 실수를 범하지 않아야 합니다.
광고 예산 설정 시 유의사항
예산 대비 너무 많은 상품을 담지 않습니다.
보유 상품 중에서 가장 성과가 높은 주력 상품을 광고 상품으로 선정합니다.
광고 상품이 충분히 노출을 받고, 클릭을 얻을 수 있도록 상품수에 맞게 예산을 설정합니다.
광고 성과는 요일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최소 7일간은 꾸준히 노출을 시켜보세요.
광고 상품이 각각 최소 200 클릭은 받은 상황에서 광고 성과를 판단하고, 그 성과를 바탕으로 광고 상품을 관리해주세요!
증액 타이밍을 놓치지 마세요!
광고의 궁극적인 목적은 ROAS가 아니라, 전체 수익!
광고 성과가 목표 대비 높게 나오는 경우, 증액을 통해 광고 매출을 높일 수 있는 타이밍입니다.
고객 반응이 좋은 상황이라면, 더 많은 고객에게 노출할 수 있도록 하루 최대 예산을 높여보세요!
예산 증액 타이밍1.
캠페인 전체 성과가 높은 경우, 즉 캠페인 내 상품의 전반적인 효율이 높은 경우
→ 캠페인 예산을 높여, 캠페인 내 상품의 노출을 높여봅니다.
예산 증액 타이밍2.
캠페인 내 상품 중 특정 상품의 효율이 높은 경우,
→ 기존 캠페인의 예산은 유지하고, 고효율 상품만 따로 분리하여, 새로운 캠페인으로 예산을 할당함
광고 예산을 높일수록 ROAS(광고수익률)은 낮아질 수 있지만,
최소한의 ROAS를 유지하는 선에서는 예산을 계속 높여보고, 실제 가져가는 수익을 높여보세요.
* 상대적으로 효율이 높은 캠페인의 경우, ‘효율 좋은 캠페인’ 뱃지가 표시되고, 클릭 시 바로 하루 최대 예산을 증액할 수 있습니다.
광고 운영 알림 기능 사용하기
광고 운영 알림을 설정하면,
1) 비즈머니 잔액 부족 시
2) 캠페인 예산 도달 시
3) 자동 충천 월 한도 도달 시
등록한 담당자 연락처로 관련 메시지를 전달해줍니다.
(위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오전 10시, 오후 5시, 오후 10시에 알림톡 발송)
* 접속 경로 : 셀러어드민 → 광고 관리 탭 중 비즈머니 관리 → 우측 상단 ‘알림 설정’ 클릭